판도라TV는 여러분이 서비스를 자유롭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다 안전하고 사용자분들의 권리가 존중되고 보호 받기 위해선 여러분의 도움과 협조가 필요합니다.
여러분의 안전한 서비스 이용과 권리 보호를 위해 부득이 아래와 같은 운영정책 방안을 실시하게 되었으므로, 이에 대한 확인 부탁 드립니다.
투명성의 개선을 위해 판도라TV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약관이 변경됩니다.
변경되는 내용을 간략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비공개, 미게시 영상에 대한 운영방안 변동
영상을 비공개 혹은 미게시로 업로드할 경우
업로드 일로부터 30일 후, 영상이 여전히 비공개 혹은 미게시로 설정되어 있을 시 해당 영상을 삭제 진행 하는 방향으로 정책을 변경합니다.
새로운 약관은 2020년 1월 6일부터 적용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판도라TV 이용약관(제 13조 서비스 이용제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공개, 미게시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유저들께서는 가능한 1월 6일 이내에 영상을 공개 혹은 정리 진행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저희 판도라TV는 좀 더 편리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첫 변이 집단감염…신규확진 400명대 중후반 예상 앵커 오늘 0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400명을 훌쩍 넘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들어 완만한 감소세를 보였지만, 곳곳에서 집단감염이 이어지며 다시 증가세로 돌아섰는데요. 보도국 연결해 자세한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
첫 변이 집단감염…신규확진 400명대 중후반 예상
앵커
오늘 0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400명을 훌쩍 넘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들어 완만한 감소세를 보였지만, 곳곳에서 집단감염이 이어지며 다시 증가세로 돌아섰는데요.
보도국 연결해 자세한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서혜림 기자.
기자
네, 방역당국과 서울시 등에 따르면 어제 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전국에서 발생한 확진자는 총 415명입니다.
그제 같은 시간 집계된 수보다 16명이 많은 수치인데요.
이런 추세를 보면, 오늘 0시 기준으로 발표될 신규 확진자는 400명대 중후반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대규모 집단사례가 확인되면, 확진자 수는 500명대를 넘어설 가능성도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산세는 새해 들어서 완만하게 잦아드는 것처럼 보였는데요.
지난 주 IM선교회 교육시설의 집단감염 여파로 증가세로 돌아선 뒤 이후 계속 불안한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앵커
우려했던 부분인데, 국내에 유입된 변이 바이러스의 첫 집단감염 사례가 확인됐다고요?
기자
네, 그렇습니다.
지난 해 12월 말 아랍에미리트에서 입국한 외국인 확진자로부터 가족과 친척 등 38명이 감염됐는데, 검사를 해보니 4명이 감염된 바이러스가 영국발 변이였던 겁니다.
일단, 당국은 나머지 감염자 34명도 이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됐을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이들에 대해서도 재검사를 하기로 했습니다.
또 관련한 접촉자 136명에 대해서도 추가 검사를 진행하는 등 검사를 확대할 방침입니다.
이 밖에 부산에서도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 감염 사례 2건이 확인됐고, 경북 구미에서는 내국인 1명이 남아공발 변이에 감염됐습니다.
또 기존 바이러스 확진도 이어졌습니다.
서울에선, 한 유흥주점이 일반음식점으로 업종 등록만 바꿔놓고 그대로 영업하다 지금까지 43명의 확진자를 냈습니다.
경기 수원시의 한 어학원에서는 교사와 학원생 등 9명이 확진됐고, 고양시의 한 음식점에서는 업주와 직원 등 7명이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지금까지 보도국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첫 변이 집단감염…신규확진 400명대 중후반 예상 앵커 오늘 0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400명을 훌쩍 넘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들어 완만한 감소세를 보였지만, 곳곳에서 집단감염이 이어지며 다시 증가세로 돌아섰는데요. 보도국 연결해 자세한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
댓글(0개)